K-CULTURE UNLEASHED
전시 및 체험공간
CJ ZONE에서는 ‘K-CULTURE UNLEASHED’를 컨셉으로, CJ의 브랜드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자유롭게 하다’라는 의미의 ‘UNLEASHED’는
CJ가 만든 다양한 K-Culture가 세계인의 일상에 함께하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CJ ZONE은 K-Culture를 대표하는 K-Food, K-POP, K-Movie, K-Drama,
K-Beauty 등 5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곳곳에 숨겨진 작은 체험 요소들은 머무르는 시간 내내 즐거움을 부여합니다.
특히 전시실의 대형 구체 구조물은 CJ의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어 관람객들과의 소통을 유도합니다.
CJ는 우리의 일상을 항상 건강하고 즐겁게, 전 세계인의 삶을 흥미롭고 아름답게, 지구를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히 새로운 것에 가장 먼저 도전하여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K-Culture를 통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이끌겠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하여 관람객들이 CJ ZONE 안에서 즐거운 순간을 경험하고, 그 속에서 CJ의 노력과 도전에 공감하길 기대합니다.
Korean Sport & Olympic Committee
홍보공간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스포츠의 역사와 성과, 비전 소개,
경기결과 현황 및 국가대표 선수단 소개 공간
[KSOC 홍보존]
코리아하우스에 들어오시는 관람객들을 제일 처음 맞이하는 공간인 KSOC 홍보 zone에서는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스포츠의 역사와 성과, 개최 예정인 국제 대회 등 비전을 선보입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경기결과 현황판 및 국가대표 선수단 소개도 스크린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동시에, 올림픽에서 고군분투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합니다. 오랜 기간 훈련을 거쳐 결실을 맺기 위해 먼 타지인 프랑스 파리까지 온 국가대표 선수단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
행사(작가 대담) 공간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K-북 작가 행사
그림책 작가 라이브페인팅(이기훈 작가), 한국-프랑스 문학작가 대담, K북 강연(강형원 기자)
<그림책 작가 라이브페인팅(이기훈 작가)>
이기훈 아티스트는 작가와 화가를 병행하며, 자신만의 고유한 세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예술가이며, 글 없이 오직 이미지를 통해서 사회 문제를 욕망이라는 시선으로 풀어내는 독특한 작품 세계를 이어가는 작가일 뿐만 아니라, sns에서 수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가면 놀이(Masquerade)연작을 발표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화가이다. 그는 sns를 통해서 작업 과정을 공개하며, 완성된 이미지뿐만 아니라 그리는 행위의 과정 또한 작품의 일부로서 작품 이면의 내러티브를 확장 시켜가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라이브 페인팅은 그의 과정으로서의 확장된 예술의 연속성을 갖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 페인팅 작업을 개방된 공간에서 선보이며 황재호 뮤지션의 음악과 관객이 함께 만들어 내는 자장 안에서 상호 공명하며 그리는 행위의 과정과 시간까지 작품의 일부로서 확장 시켜 나가보시는 새로운 경험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신청링크: https://forms.gle/J1r45Uk9hjXBLU258
<한-프 문학작가 대담_인간이라는 미스터리>
미스터리는 장르의 명칭일 뿐 아니라 인간의 복잡성을 상징하는 기호이다. 미스터리를 즐기는 인간은 그 자체로 미스터리한 면모를 지닌다. 인간이라는 미스터리를 탐구하는 데 문학은 통찰력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내면 세계 를 조망하고, 현실 경험의 섬세한 층위를 드러내기 때문이다. 올림픽이 전 세계인의 화합과 연대를 구하듯이, 문
학은 인간의 모호한 속성을 탐구하여 이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확장한다. 파리 올림픽 기간, 한국과 프랑스를 대 표하는 세 명의 작가와 함께 인간이라는 미스터리를 파헤쳐 보자.
신청링크: https://forms.gle/qdB2feznXNMAw1Ld8
<K북 강연(강형원 기자)_Visual History of Korea, the most ancient civilization in Asia by Hyungwon Kang>
한국인 최초 퓰리처 상 2회 수상한 포토 저널리스트인 강형원 포토 저널리스트가 미국에서 기자로 활동하면서 확인한 유구한 한국문명과 문화, 역사에 대한 지식이 없는 외국인들에게 강연을 진행한다. 미국기자로 한국을 방 문해서 발견한 우리의 찬란한 문화유물과 유적에 대한 내용과, 서양에서 불충분한 지식으로 알고 있는 한국 문명 과 문화에 대한 내용을 사진으로 보여주면서 소개한다.
신청링크: https://forms.gle/reGN6UEmSS4SWv1YA
Korean Sport & Olympic Committee
전시소개 및 단체응원 공간
[KSOC 홍보존]
코리아하우스에 들어오시는 관람객들을 제일 처음 맞이하는 공간인 KSOC 홍보 zone에서는 대한체육회 및 대한민국 스포츠의 역사와 성과, 개최 예정인 국제 대회 등 비전을 선보입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경기결과 현황판 및 국가대표 선수단 소개도 스크린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동시에, 올림픽에서 고군분투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합니다. 오랜 기간 훈련을 거쳐 결실을 맺기 위해 먼 타지인 프랑스 파리까지 온 국가대표 선수단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단체응원전]
2024 파리올림픽을 위해 수많은 노력과 고된 훈련을 이겨낸 자랑스러운 국가대표 선수들을 함께 응원합시다! 코리아하우스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대한민국 선수단의 경기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짜릿한 승리의 순간을 함께해요!
Photoism
포토부스, 포토게임, 이벤트
글로벌 No.1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이즘입니다.
다양한 IP와 함께하는 글로벌 No.1 셀프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이즘입니다.
코리아 하우스에서의 모든 순간들을 포토이즘과 함께해보세요!
[Photoism with Team Korea]
파리올림픽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사진 찍고 응원해보세요!
[K-Pop World in Photoism]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과 함께 사진 찍고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가챠 이벤트까지 참여해보세요!
[Go For It, Save the earth with Photoism]
포토이즘은 지속가능성을 이야기합니다.
포토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포토이즘의 사회공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포토이즘에서 여러분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남겨보세요.
Frame your Every moment, Photoism
Korea Tourism Organization
한국관광홍보관, 테마이벤트
한국관광홍보관은 음악, 드라마, 음식, 패션 등 최근 전 세계를 뒤흔든 K-콘텐츠를 연계한 한국의 관광지를 홍보하는 전시 및 체험관으로 홍보관 ‘방문객’에게 트렌디한 K-관광을 체험하게 해 실제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이 된 듯 한 경험을 제공한다. 홍보관 중 salon 7에서는 2023-2024 한국방문의해를 연계하여 화려한 한국의 야경을 표현하는 포토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한복을 입어볼 수 있는 한복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그리고 salon 32에서는 K-POP 콘텐츠와 그 콘텐츠가 제작된 관광지를 소개하는 한류관광 키오스크, K-POP 아티스트의 무대 의상 전시존, 지역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부스 등을 운영하여 ‘요즘’ 한국관광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관광 테마이벤트는 7월 27일부터 7월 31일까지 5일간 야외 정원에서 진행된다. 이벤트에서는 K-팝 커버댄스 공연과 방문자가 직접 K-POP 댄스를 배울 수 있는 댄스클래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K-POP 파티와 한국 비보잉 댄스팀의 비보잉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댄스클래스 참가는 현장 방문을 통한 참가뿐만 아니라 사전 예약을 통한 참가가 가능하다.)
그 외, K-뷰티 팝업 부스를 운영하여 K-POP 아이돌 스타일 메이크업 체험(터치업)과 개인별 퍼스널컬러 진단 등 한국의 뷰티 문화를 체험하고 2023-2024 한국방문의해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람객에게 다양한 K-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통문화과 | Traditional Culture Division
한국 전통문화 전시
2024 파리올림픽 기념 전통문화 전시
< THAT’S KOREA: 시간의 형태 The Time of Shape >
전시기간 : 코리아하우스 오픈 기간 중
2024 프랑스 파리 올림픽 개최를 기념한 전시 《THAT’S KOREA: 시간의 형태》는 역사적 가치를 품고 변화해 온 한국 전통문화의 유연성에 주목하며 총 3부분으로 구성되었고. 전통. 현대. 미래의 흐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1장 Salle 33은 [형태의 시작]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그릇”이라 불리는 ‘달항아리(Moonjar)’, 행사의 성공을 기원하며 생명을 더한 꽃, ‘궁중채화(Royal silk flower making)’와 더불어 한국의 대표적인 의상인 ‘한복(HANBOK)’을 포함하여 전통의 원형을 기반으로 한 작품을 소개합니다.
제2장 Salle 34는 [오늘의 형상]으로 소반(SOBAN)과 한지(HANJI)를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한국의 식문화를 담고 있는 전통 소반에 지속 가능한 소재를 더한 현대식 소반 그리고 한지꽃, 이외 한국의 종이인 전통 한지에 옻칠과 금속 프레임을 활용한 현대적 한지조명을 소개합니다.
제3장. Salle 69는 [원형의 미래]로 국가무형유산 누비장인 고)김해자 선생님의 유작인 0.3cm의 정교한 누비(NUBI)로 한복의 장옷을 구현했고, 이러한 미래의 원형이 되는 작업의 시간을 사일로랩의 키네틱아트로 형상화했습니다.
본 전시는 국가무형유산 보유자인 장인부터 현대 작가에 이르기까지 총 14명이 참여하여, 한국 문화의 원형과 창조적인 변형 속에서 연결되는 시대적 상상력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참여작가 : 국가무형유산 누비장 보유자 故 김해자(Haeja Kim), 국가무형유산 소반장 보유자 김춘식(Chunsik Kim), 국가무형유산 궁중채화 이수자 최성우(Sungwoo Choi), 금단제(Kumdanje), 한복문(Hanbok-moon), 옷짓는 원(Wondress), 전승교육사 김영민(Youngmin Kim), 김동백(Dong baek Kim), 김동준 (Dongjun Kim), 하지훈(Jihoon Ha), 권중모(Jungmo Kwon), 이미나(Mina Lee), 이지원(Jiwon Lee), 사일로랩(SILO Lab.), 나스첸카(Naschenka), 한국전통문화대학교(Korea National University of Heritage)
국립발레단 Korean National Ballet
공연
2024 파리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국립발레단이 준비한 특별한 무대
[SPECIAL GALA OF THE KOREAN NATIONAL BALLET 2024]
공 연 명 : SPECIAL GALA OF THE KOREAN NATIONAL BALLET 2024
공연일시 : 7월 28일 19시, 7월 29일 14시
공연시간: 약 75분 (인터미션 없음)
한국 발레를 대표하는 국립발레단이 동서양의 아름다움이 조화된 K-Culture, 한국형 발레를 2024년 여름 파리를 찾은 전 세계 대중에게 선보입니다. <백조의 호수>와 <파리의 불꽃> 등 갈라 공연에 빠질 수 없는 클래식 발레 대표작과 함께 국립발레단 고유 레퍼토리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공연입니다.
대표적인 국립발레단 고유 전막 작품 중 하나인 솔리스트 강효형 안무의 <호이 랑> 파드되와 2023년 독일 비스바덴 ‘International May Festival’의 초청을 받아 성황리에 공연된 솔리스트 송정빈 재안무의 <해적>, 지난 4월 영국 로열발레단의 ‘International Draft Works 2024’에 초청된 발레마스터 이영철 안무의 <계절 ; 봄>, 작년 도쿄시티발레단의 초청으로 일본 무대에 오른 수석무용수 박슬기 안무의 <Quartet of the Soul>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또한,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매혹적인 음악에 맞춰 안무된 신무섭 부예술감독의 <Tango>와 발레 테크닉과 한국 전통 타악기의 리듬이 강렬하게 몰아치는 <활>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CJ제일제당 – 비비고
카스 CASS
체험공간
[Live delicious, 비비고 bibigo]
푸드 체험 존
CJ foods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소개 합니다!
‘비비고’는 브랜드의 기본 철학인 ‘비빔’에서 유래한 것으로,
다양한 재료를 조화롭게 배합해 특별한 맛을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맛있는 음식이 단순한 식사를 넘어 삶을 더 맛있게 만들어 준다고 믿습니다.
비비고를 통해 한국의 맛과 열정을 느껴보세요!
비비고는 K-food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코리아 하우스 방문객들이 한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국 전통 “시장”에서 영감받은 비비고 푸드 부스를 가든 스페이스에서 운영합니다.
한국 시장의 정감있고 에너지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갓 만든 한국의 스트릿 푸드인 만두, 떡볶이, 주먹밥, 김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비고 시장에서 한국을 느껴보세요! 매 순간 마다,
즐거움이 가득한 모험이 펼쳐집니다!
Live delicious, bibigo
체험공간
[카스포차]
카스 맥주 판매, 카스 포차 포토존 운영 및 휴게공간 제공
대한민국 대표 맥주 브랜드 CASS가 파리올림픽에서 선보이는
K-포차의 정수 [카스포차]
톡 쏘고 상쾌한 맛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CASS Fresh’를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 하우스에서 만나보세요.
한식과 함께 했을 때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맥주 CASS, K-푸드와 K-맥주의 환상적인 페어링도 꼭 경험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한국의 정감 있는 거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영상과 레트로컨셉의 인테리어 소품들, 그리고 실제 K-포차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포토존에서 전 세계인과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파리에서 만나는 가장 한국적인 공간에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응원하며, CASS 만의 짜릿함을 느껴보세요!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
전시 및 체험공간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콘텐츠존(K-Content Zone)
신기술융합콘텐츠(실감콘텐츠, 미디어아트, 인터랙티브, 게임 등)
18종 콘텐츠 전시
운영 시간 : 11:00 ~ 21:00(13:00~14:00 브레이크타임)
콘텐츠존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kcontent101
콘텐츠존 홈페이지 : kcontent101.com
[신기술융합콘텐츠 및 실감콘텐츠 18종]
대형 LED 공간 내 실감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성격과 장르의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상영합니다. 운영 시간 내 시간대 별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상영되며 QR코드를 통해 프로그램을 안내 합니다.
* 대표 상영 콘텐츠
① 에스파 ‘MY DRAMA’(SM Entertainment/AMBERIN)
SM엔터테인먼트 대표 걸그룹 에스파의 ‘MY DRAMA’ 실감기술 무대연출 콘텐츠
②윤슬의 시간(국가유산진흥원/포스트미디어)
자개를 배경으로 한 대형 미디어월에서 윤슬이 만들어 낸 가장 평화로운 시간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빛나는 순간을 여기에 기록해보세요.
③하이어(칼로스)
상상 이상 스케일의 고래가 주는 웅장함이 관객을 압도하는 작품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Korean Foundation for International Cultural Exchange
한국도자재단
Korea Ceramic Foundation
전시 및 체험공간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코리아하우스 [멀고도 가까운 이야기_한국도예]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x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미술관
[인류의 이야기꾼, 도자]
도자는 인류의 역사와 맥을 같이하는 일상의 도구이자 창조적 예술행위로서 우리 삶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도자유물들은 당대의 시대정신과 문화적 취향을 가늠하는 단서들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인류의 변천과 역사의 중요한 물증이 되기도 합니다.
서로 다른 세계와 문화를 잇는 매개자이자 인류의 이야기꾼인 ‘도자’는 그 천년의 흐름 속에서 개인과 집단의 삶 뿐 아니라 여러 문화와 지역의 사람들이 교류한 흔적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합니다.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를 기념하여 열리는 <멀고도 가까운 이야기_한국도예>는 이야기꾼 ‘도자’가 들려주는 ‘지금’과 ‘우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한국도예 속 세계, 세계 속 한국도예]
<멀고도 가까운 이야기_한국도예>는 오늘날 세계가 마주한 급격한 사회 변화 속 범지구적 주제인 ‘자연과 인간의 공존’, ‘공동체와 다양성’, ‘화합과 소통’ 등에 대한 흥미로운 논점을 제공하는 한국도예 작품들을 통해 세계인의 화합의 장으로서의 올림픽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합니다.
전시에 소개되는 다섯 명의 한국도예가의 작품들은 한국 도자예술이 가진 풍부한 전통적 맥락과 다양한 표현양식을 통해 사회·문화적 현상과 이를 둘러싼 이야기들을 다채로운 조형언어로 펼쳐 보입니다.
이번 전시가 작품들이 전하는 멀고도 가까운 우리의 이야기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기회이자 동시대 한국도예를 새롭게 감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여작가 : 고우정(Koh Woojung), 맹욱재(Maeng Wookjae), 심다은(Sim Daeun), 윤호준(Yoon Hojun), 홍근영(Hong Geunyoung)
<멀고도 가까운 이야기_한국도예> 연계 특별프로그램
① <아(我)의 여행> in 파리 : 관람객 참여 프로젝트
② 한국전통 청자 상감기법 시연
1회차 2024. 8. 2.(금) 12:00 – 15:00 3시간
2회차 2024. 8. 3.(토) 12:00 – 15:00 3시간
참여작가 소개
윤호준 작가(b.1977)는 한국 도자기의 전통적 맥락과 표현양식에 독특한 이야기 전개와 현대적 해석을 더해 전통 도자와 원작에 대해 관심을 환기시키는 흥미로운 도예 작품을 창작한다. <도자유희; PLAY>(갤러리밈, 2021)을 비롯한 다수의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으며 <정중동: 드러나는 한국 미의 정신>(시가현립 도예의 숲, 2022, 일본), <다향다색: 차문화 속 청자이야기>(경기도자박물관, 2020)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한 바 있다.
1메인로비 | 입구, 안내데스크
2Salle 8 | CJ ZONE more
3Hall 28 bis | 대한체육회 ZONEmore
4Grande galerie | 포토이즘 ZONEmore
5Salle 7 | 한국관광공사 ZONE more
6Salle 32 | 한국관광공사 ZONE more
7Salle 33 | 전통문화 ZONE – 형태의 시작 more
8Salle 34 | 전통문화 ZONE – 오늘의 형상 more
9Salle 69 | 전통문화 ZONE – 원형의 미래 more
10Petit Amphi | 소극장 more
11Jardin | 야외 무대 more
11Jardin | bibigo ZONE, CASS ZONE more
11Jardin | 체험부스 more
이 사이트에 접속함으로써 귀하는 이 페이지에 포함된 법적 고지사항을 읽고 동의했음을 인정합니다. 이 웹사이트는 대한체육회 및 코리아하우스의 웹사이트 입니다.
대한체육회 및 코리아하우스 정보
- 대한체육회는 1920년 창립하여 체육운동을 범국민화하여 학교체육 및 생활체육 진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체력증진, 여가선용과 복지향상에 이바지하여 우수한 경기자 양성으로 국위선양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스포츠의 대표 공공기관입니다.
- 코리아하우스는 올림픽 현장에서 운영되는 대한체육회 주최의 홍보관입니다.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당사”에서 운영하는 웹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명시합니다.
당사 웹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이용하여 주시고, 이 약관은 본 "대한체육회 및 코리아하우스 운영사, 운영 파트너(제3자)"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적용되며 이를 읽고 이해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이 약관의 내용은 웹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당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이 사이트에 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후 "당사"웹사이트를 이용한다는 것은 웹서비스의 조건과 규정에 합의함을 의미하며, "당사"의 웹서비스의 조건과 조항을 항시 통고와 함께 또는 통고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바꿀 권리를 갖습니다. “당사”의 약관 변경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조 이용 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 고지 함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되며, 동의한 것으로서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용계약은 코리아하우스 입장권(티켓) 예매에 필요한 개인 정보 입력 후 예매 완료 시 성립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당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2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상의 서비스 이용 신청 양식에 준합니다.
제3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원이 “당사”가 제2장 제2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제4조 이용신청의 불 승낙
“당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등록을 거부하거나 등록 후에라도 이용자에게 고지하지 않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당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당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당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당사"는 이용신청이 불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5조 이용자 개인정보의 공유
"당사"가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하여 타 기관과 제휴, 운영, 서비스제공, 정보제공, 웹사이트 운영 시 이용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매 및 이용, 취소 등에 필요한 경우, 각종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의 경우, 경품 협찬사와의 협의에 의해 이용자의 등록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추가적인 이용자 정보의 사용
"당사"는 이용자가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하는 이용자의 추가 정보를 관리용, 통계용의 정보로만 사용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당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 내부 관리용, 통계용 및 제2장 제5조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도난, 유출, 변조시 그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당사"가 집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1조 서비스 이용
서비스 이용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미리 공지한 후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당사"는 다음 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기타 “당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3조 파일정보의 소거 및 이용자 정보 삭제의 권한
"당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쿠키, 캐시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서비스 운영상 또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이용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사전통지 없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 경우에 "당사"는 해당 사항을 사전에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 공지 없이 진행합니다.
- 운영 파트너(제3자) 개인정보 활용 동의 -
“대한체육회 및 코리아하우스 운영사, 운영 파트너(제3자)" (이하 “당사”라 한다.)는 입장권(티켓) 예매, 고객확인,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코리아하우스 입장권(티켓) 예매 진행 시 아래와 같은 필수 정보를 수집하며,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사항
1. 수집 이용 목적 :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결제, 결제확인, 발권, 결제취소, 본인확인) 등의 목적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 필수항목 : 이름(영문), 비밀번호, E-mail, 사진, 예매정보, 예매취소정보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2024년 12월31일 까지
4. 자동 수집 정보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5. 동의거부권 및 불이익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에는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당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진행,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외 이전을 포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아래에 나열된 업체(“수탁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즉시 인터넷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자동으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각 수탁자는 “당사”의 수탁자로 남아 있는 동안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기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사용합니다.
② “당사"는 아래의 수탁자에게 코리아하우스 홈페이지 운영, 홈페이지 관리, 이벤트 운영, 입장권 예매, 이용자 정보 관리, 입장권 발권(출력), 입장객 정보관리, 현장 서비스(체험, 게임, 이벤트 등) 제공 시 개인정보 사용 등의 권한을 위탁합니다.
(1) 수탁자 : (주)두잇두잇커뮤니케이션
- 위탁하는 업무 내용 : "당사"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 유지보수, 이용자 정보 관리, 예매정보 관리, 예매취소 관리, 방문자 정보관리
- 담당자 : 김주영
- 담당부서 : 기획마케팅본부
- 연락처 : +82 2-6022-6150, doitdoit1@naver.com
(2) 수탁자 : (주)서북
- 담당자 : 박정훈
- 담당부서 : 가맹운영본부
- 연락처 : +82 1833-5723
- 위탁하는 업무 내용 : 코리아하우스 입장권 발권(인쇄), 입장객 정보 관리
(3) 수탁자 : 코틴
- 담당자 : 이서윤
- 담당부서 : 기획팀
- 연락처 : +82 2-3444-9388, koreahouse@cotin.co.kr
- 위탁하는 업무 내용 : 코리아하우스 입장객 인원수 파악, 민원처리, 예매정보 확인, 예매권 관리
(4) 수탁자 : 대한체육회
- 담당자 : 진병준
- 담당부서 : 스포츠마케팅사업단
- 연락처 : +82 2-2144-8342, byoungjun.jin@sports.or.kr
- 위탁하는 업무 내용 : 코리아하우스 운영에 필요한 이용자 정보 확인
③ "당사" 홈페이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④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